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 2024년에 총 483명의 공무원을 채용할 계획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보다 163명이 증가한 수치입니다. 올해의 채용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며, 상반기 채용은 3월 중 원서접수가 시작되어 8월에 최종합격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상반기 채용 분야는 경찰공무원과 일반직공무원으로 나며, 주요 선발 분야는 변호사, 함정 요원, 외국어(중어), 드론, 해양 기상, 해경 학과 등이 포함됩니다.
일반직 공무원 분야에서는 해양오염 방제, 선박교통관제, 방제정, 위성분석, 빅데이터 등 총 70명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특히, 올해는 첨단기술 기반 미래형 경비체계 전환을 위해 드론과 위성분석 분야를 신설하여 채용하며, 해양경찰청 헬기 조종사 분야는 항공구조 체계 안정화를 위해 2월 중 공고를 통해 신속한 채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하반기 채용은 8월 말 공고를표하여 12월에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주요 채용 분야는 경위 공채, 순경 공채, 함정 요원, 구조, 구급, 특공, 수사, 의무경찰 등 현장 인력을 중심으로 경찰공무원 309명을 선발할 계획입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채용 일정은 시험관리 사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연간 해양경찰청 소속 공무원 채용계획을 해양경찰청 인터넷 원서접수사이트에 1월 중 공고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남도투데이